본문 바로가기

여행기록

충남 예산 가볼만한곳 - 황새공원

5월 황금연휴를 맞이해
오랜만에 가족여행을 다녀왔어요 ^^
충남 예산에서 황새를 볼수있는 공원이 있다길래
별 기대없이 방문했는데 생각보다 큰 규모의 공원이더라구요~
예산 돌아다니면서 느꼈지만 황새마을 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이곳저곳에 황새그림이 많았어요.

알록달록 바람개비 ~_~ 예쁘다

황새공원 안내표시판을 따라가니 진짜 황새 등장!!
오!! 황새는 처음 봤는데 포스있고 간지나고 멋있네요
눈이 빨개서 조금 무섭지만^^

철조망으로 안전하게 막아두었고
신기했던건 황새들이 자유롭게 날수있게 오픈장으로
이렇게 천장이 뻥 ~ 뚫려있었어요

철조망에 걸려있던 아이들이 그린 예쁜황새
그림도 구경하고~~

그다음은 생태습지로 가는중~
가는길마다 길이 너무 예뻤다는 ~
우리엄마아빠 뒷모습도 사진에 남겨두고 총총총

습지에는 별로 볼게 없네요 ..;
이날 날씨가 흐렸는데 습지에 가니까 조금 음침한 느낌

-황새이야기
천연기념물 멸종위기인 황새는 야생동물 1급으로
전세계적으로 2,500여 마리밖에 남지않은 희귀 조류라고합니다. 황새의 야생복귀를 위해 예산군을 황새마을 대상지로 선정을 했고 건강한 자연생태계의 회복을 위해 노력을 하고있다고 해요.
이렇게 좋은마을인지 몰랐는데 황새공원을 와보니
고맙다는 생각도 들고 여러모로 아주 뿌듯하네요.

황새공원 안내도! 이렇게 넓고 볼거리가 많은데
입장도 무료 ^_^ 너무 좋죠?

생각보다 아주 넓은공원인데 저희는 시간이 부족해서 다 둘러보진 못했어요.
날씨가 더 맑고 화창했으면하는 아쉬움이 남지만
그래도 멋있는 황새도 보고 비가 안온거에 만족합니다.
예산여행 계획하시는분들 ! 포토존도 많고 공기도 좋고 볼거리가 많은 황새공원 둘러보고 가세요~
추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