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투어

전남 구례 무우루 -한옥카페 (수제케이크맛집)

전남 구례는 할머니 댁이라 추석, 설날 때마다 매년 가는 곳이다. 여름휴가 때 시골에 들렸다가 커피가 너무너무 마시고 싶어서 근처 가까운 카페를 검색해서 찾은 곳이다. 할머니 댁과 멀지 않은 곳에 있어 금방 도착했다.

시골 할머니집이 생각나는 구수하고 예쁜 한옥카페
대문부터 넘나 마음에 들어버리기~~

오전 11시부터 ~오후 6까지!
카페 치고는 꽤 빠른 마감이지요?
그리고 중요! ! 노 키즈존입니다.
노 키즈존인지 모르고 아이들과 같이 방문했던 가족분들 오셨다가 사장님께서 정중히 사과드리며 노키 존이라고 말씀해주셔서 다시 돌아가시더라고요~

좌식 테이블이고 자리가 넉넉하진 않아서 대기가 많았어요. 도착한 순서대로 이름을 적는 웨이팅 리스트에 적어두고 야외 테이블에 앉아서 대기 중,,

한여름이라 휴대용 선풍기로 힘들게 버티는중,,

사장님이 나오셔서 메뉴판을 먼저 주셨어요

옷걸이를 활용해서 직접 손글씨로 만든 메뉴판이
너무 귀염 뽀짝 하지 않나요?❤️

메뉴판이 무우루 카페 콘셉트랑 잘 맞는 것 같아요.
그림도 귀엽게 잘 그리셔서 나중에 여쭤봤더니
모녀분들이 운영하는 카페인데 따님이 미술전공을 하셨다고 해요^^ 어쩐지 ,, 센스가 남다르다했어

몇 분을 기다리다 우리는 우측에 작은방으로 안내받았어요. 다행히도 에어컨이 빵빵해서 방안은 천국이었다는..^^

아담한 방안! 테이블은 두 개 있었어요

창가로 자리를 잡고 바로 커피 주문
1인 1잔 원칙입니다.

1. 카시크 커피 아이스 (7,0)
짭짤하면서 달콤하고
시나몬가루가 위에 올려져 있어요 아주 맛있어요!!!!

2. 핸드드립 아이스 (6,5)
핸드드립 이즈 뭔들 ,, 커피맛이 아주 훌륭해요

 

3. 레모네이드 (7,0)
무농약으로 하나하나 다 직접 수제로 만들었다고 해요. 가져다주시면서 친절하게 다 설명을 해주심 ^^

수제 초콜릿은 서비스~ 근데 이것도 존맛 ^^

흑임자 인절미 케이크 (6,0) 쑥 치즈케이크 (6,0)
케이크는 별로 안 좋아하는 나지만 한입 먹는 순간 ,,
이건 진리다 ,, 하나 더 시켜야 된다고 생각했다
정말 담백하고 꾸덕한 치즈에 처음 먹어보는 새로운 맛인데 꼭 먹어보셨으면 한다
무우루에서 케이크 안 먹으면 바보다
인생 케이크를 맛볼 수 있음
흑임자와 인절미 조합이 상상이 가는가?
쑥이랑 치즈는 또 어떻고..? 존맛탱임

순식간에 케이크 2개를 해치우고
장미 치즈케이크가 궁금해서 추가 주문함
나는 여태 살면서 장미 케이크는 보지도 못했고
먹어본 적도 없는 것 같다.
식용꽃으로 다 먹어도 되고 약간 푸딩 같은 사르르 녹는 케이크의 식감이었다. 이것 또한 새로운 맛
개인적으로 앞전에 먹은 케이크가 더 만족스러웠다.

시원한 에어컨바람에 달달한 디저트랑 커피 한잔씩 마시고 ~해가 지고나니 덥지 않아서 마당에 나와 사진찍고 놀기

그리고 한 달 뒤 , 추석이라 또 구례에 왔고
사촌동생들을 데리고 2번째 재방문 ^^
이번에는 왼쪽에 있는 큰방에 앉았다.

솔숫크 ,카시크커피, 핸드드립 ,에이드 주문했어요.
여기서 솔숫크 (7,0) 진짜 강추!!
미숫가루+콜드 브루에 마지막에 끝 맛이 히말라야 핑크 소금으로 마무리되는데 궁합 장난 아닙니다.
하,.
또 먹고 싶어요

귀여운 머랭 쿠키도 서비스로 주시네요~
금방 녹는다며 먼저 먹으라고 친절히 설명해주심

재료 소진으로 먹지 못했던 옥수수치즈케이크(6,0)
그리고 자꾸 생각나던 쑥 치즈케이크 (6,0)
진짜 ,, 케이크 사랑해요ㅠㅠㅠ엉엉 너무 맛있어서 아껴먹음 ,, 같이 온 사촌동생들도 너무 맛있다며 행복해함

그리고 무우루에는 귀여운 애옹님들도 있어요

사진을 안찍을수가 없다 너란 아이,,

무우루 2번째 방문도 아주 만족했고
시골 가면 매번 가야지! 아싸!
우리만의 단골 아지트 카페가 될꼬얏
너무 유명해지면 안 되는데 ㅠㅠ
근데 이미 유명해진 듯 ㅠㅠ
좌식이라 오래 앉으면 조금 불편한 것만 빼고
진짜 맛있어서 한입 한입 너무나 소중했던 하루 ~

구례에 방문하신다면 적극 추천해요
꼭 케이크를 먹어보셨으면 합니다. 디저트를 좋아하지 않는 까다로운 어른들 입맛에도 만족하실 거예요~

*무우루 주소*

(지번) 전남 구례군 문척면 죽마리 598-1
(도로명) 전남 구례군 문척면 죽연길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