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리뷰

[MSM 효능] 관절,연골,뼈 건강에는 엠에스엠 영양제 ! 정말 효과가 있을까? 한달 복용 솔직후기

작년 12월 계단에서 발목을 심하게 접질른 후 다친날 바로 침을 맞고 물리치료를 받았고 그뒤로는 금방 괜찮아질거라고 믿고 무심하게 그냥 내버려뒀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니 통증은 더 심해졌다..
좋아하는 요가를 할수없었고 무릎꿇고 앉아도 아팠고.. 스타킹 신을때의 작은 자극에도 발목에 불편한 통증이 있었다..
걷고 다닐땐 큰 문제가 없었지만 간간히 생기는 통증은 은근 스트레스더라..

그렇게 한달이 지나도 통증은 그대로라서 다시 한번 정형외과를 찾았다.
한달이 지나면 자연치유가 되야하는 시기인데 아직도 아프다고 하니 엑스레이와 초음파검사를 권하셨다..

검사결과상 깁스를 해야될정도의 큰문제가 있는건 아니라고 하셨다.. 그래도 불편하고 통증이 있다면 물리치료와 체외충격파나 연골주사인가.. ? 아무튼 꾸준히 치료를 받으라고 하심..

주사는 너무 아플것 같아서 체외충격파를 해보기로했다. 와 근데 체외충격파도 너무 아파서 진짜 지옥을 느끼고 왔다.. 여러번 치료 해야되는데...두번 다신 하기 싫었고 ㅠㅠ 체외충격파 치료 하고나서 통증이 더 심해졌다... 그래서 의사쌤께 그 치료는 하기싫다고 했다 😭😭 결국 기본적인 물리치료만 받고 나왔고 ..

이렇게 치료하면.. 큰 효과가 없겠다싶더라.. 병원 꾸준히 갈 시간도 없고 ㅠㅠ
아버지가 드시는 관절영양제라도 먹어보자하고 엠에스엠을 먹기 시작했다.

그렇게 한달정도 꾸준히 1일 2정씩 먹었다.
나도 모르게 어느순간 통증이 없어졌다!!!! 솔직히 큰 기대 안했었고, 비타민 먹는다 생각하고 다른 영양제 먹을때 같이 챙겨먹었을 뿐인데 이제 발목이 안아픈거다!!!! 대박사건🤩

그렇게 발목이 좋아지고나서 약이 다 떨어져서 두달동안 영양제를 못챙겨먹었다.
그런데 약을 안먹으니 아주 미세하게 발목 통증이 다시 생겼다.... 신기하다...
약 먹을땐 그냥 우연의 일치인가? 나을시기가 되서 자연치유인가 싶었는데 그건 아닌것같다.
영양제 복용을 중단하니 다시 서서히 아픈걸 보면 효과가 정말 있다고 본다.


우리집에 있던 엠에스엠 영양제는 이거다.
엄마가 약국에서 구매하심. 약국에서만 판다고 함.

다시 발목통증이 생겼다고 말하니 엄마가 그때 구매했던 약국에 가서 새로운 약을 사오셨다.
왜 다른거냐고 했더니 약사님이 더 좋은걸로 추천해줬다고 함.


MSM에 대해 알아보자!


MSM은 관절 건강에 필요한 기능성 성분으로 관절 건강이 나빠진 성인을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실험을 한 결과, 관절 불편함 감소 확인 및 통증 감소 확인이 되었다고 밝혔다.


나는 엠에스엠의 효과를 봤었기에 의심하지 않는다.
약해진 발목을 위해 꾸준히 복용할 계획이다.

메이드 인 USA
외국제품인가 보다.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고 골다공증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준다.
영양제이니 내몸을 위해 꾸준히 먹어줘야지!

저번에 먹었던것 보다 이번꺼는 알약 크기가 크네..
식후에 복용해야 흡수가 더 잘된다고 한다.

 

MSM 글루코사민 영영제 가격은 2통에 9만원이다.

발목 아프신분들께 엠에스엠 영양제 정말 추천합니다.
인터넷에 쳐보니 종류도 아주 다양하더라구요.
성분 잘 비교해보시고 꾸준히 딱 한달만 드셔보세요!! 저는 정말 효과를 봐서 주변에도 추천하고있음